POE :: [3.14] 살점조각사 해골 마법사 네크로맨서

목차

 

A. 소개

B. 매커니즘

C. 패시브

D. 젬 세팅

E. 레벨링

F. 장비

G. 기타 소환수

H. 참고

 

A. 소개

 

▲ [3.13] 살점조각사 해골 마법사 인게임 영상 및 가이드, Youtube, 돌맹TV (참고만)

 

1. 소개 

1) 설계: 해골 마법사 네크로맨서 스타터의 고자본 빌드업

살점조각사 갑옷 + 마법봉/방패 + 군 주얼 2세트 + 4오라

2) 특징: 살점 조각사의 원소 저항 무시 옵션을 통해 딜과 편의성을 동시에 챙김

 

2. POB: https://pastebin.com/YURNxXHw

 

3. 빌드 히스토리

1) 3.12 강탈 → 3.13 의식: 해골 마법사 전반 버프

2) 3.13 의식 → 3.14 결전: 트리거 크래프팅 쿨타임 너프

└편의성 측면에서 다소 너프이나, 영향 미미함

 

 

B. 매커니즘

 

1. 해골 소환과 망자의 판단 주얼의 상호작용

: 해골 소환은 기본적으로 근접 물리 소환수인 해골 전사를 소환함 

→ 망자의 판단 주얼 사용 시 해골 전사 대신 해골 마법사가 소환됨

→ 해골 마법사는 냉기/화염/번개 원소 3속성의 주문 투사체를 교대로 시전

∴ 각종 주문/원소/투사체 보조젬과 원소 오라로 쉽게 해골 딜을 올릴 수 있음 

 

2. 해골 소환과 살점조각사 갑옷의 상호작용

1) "소환수에게 에너지 보호막이 있을 경우 소환수가 적중 시 몬스터의 원소 저항을 무시"

기본 원소 저항: 일반 보스몹 = 40%, 사이러스 등 엔드게임 보스몹 = 50%%

살점조각사 장비 시 해골 마법사의 원소 투사체가 위 수치를 모두 무시함

② 몬스터의 원소 저항을 애초에 '무시'하므로,

a. 특정 원소 저항을 깎거나 (원소 균형, 노출 등) 관통하는 추가 매커니즘이 필요 없

b. 해골 마법사가 발사하는 3가지 원소 투사체가 모두 상시 딜뻥됨

2) "소환수가 카오스 저항 1%당 최대 생명력의 2%를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로 전환"

① 소환수의 기본 카오스 저항 = 20%

→ 살점조각사 사용 시 기본적으로 소환수 생명력의 40%가 에너지 보호막으로 전환됨

② 패널티 옵션이 아니긴하지만, 이 때문에 세팅 시 주의 사항이 생김. 바로:

소환수의 카오스 저항이 50%이상이 되면 소환수 생명력의 100%가 에너지 쉴드로 전환됨

= 소환수는 항상 생명력이 0%

= 소환수가 소환 되자마자 바로 죽음

∴ 소환수 카오스 저항을 추가하는 옵션은 금기 (패시브 노드 및 장비)

 

▲ 대표적인 사용 금지 노드

C. 패시브

 

1. 패시브 트리

 

▲ 95레벨 완성 패시브 트리

2. 어센던시 

1) 이유없는 공격성

2) 초자연적인 힘

3) 어둠의 사령관

4) 뼈대 방어막 → 노드 찍은 후에 생기는 뼈 갑옷 스킬은 좌클릭에 두고 상시 시전

3. 판테온/도적

1) 주요신: 염수왕

2) 보조신: 샤카리 (보스전: 리슬라사)

3) 도적: 올킬 

 

D. 젬 세팅

 

1. 세팅 요약

1) 갑옷 6L: 바알 해골 소환 - (각) 주문 메아리 - (각) 소환수 피해 - (각) 원소 집중 - (나머지 2개는 스왑)

① 매핑: 관통 보조 + (각) GMP

② 보스전: (각) 제어된 파괴 보조 + 포식자 보조

2) 무기 3L: 저격수의 징표(n) - 모독 - 살점 공물

3) 방패 3L: 열광 - 진노 - 계몽 보조(3+)

4) 투구 4L: 망령 소환 - 수호자 기동 - 생명력 전환 보조 - 강화 보조(3+)

5) 4L: 좀비 소환 - 카오스 골렘 소환 - 격분 주입 - 육탄 방어

6) 4L: 화염 질주 - 소집 - 새로운 활력 - 향상 보조(3+)

7) 반지1: 정밀함(1)

8) 반지2: 바알 가속(n)

9) 위상: 거미의 위상

 

2. 세팅 설명

2-1. 약어 

1) (각) = 각성한, (숫자) = 해당 레벨 고정, (n) = 민첩 수치가 허락하는 한 최대한 레벨업

2) GMP = 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

2-2. 주의 사항

1) 갑옷 세팅: 파란 홈 4개 + 흰 홈 2개 이상 확보 → 매핑/보스전 간 젬 스왑

2) 무기 세팅: 젬 장착 순서 바꾸지 말 것 (다른 부위는 상관 없음)

3) 오라 세팅

a. 4오라 사용: 열광 + 진노 + 정밀함 + 거미의 위상

b. 각 오라 젬 장착 부위 바꾸지 말 것

c. 바알 가속은 바알 스킬로만 사용함

4) 골렘 세팅: 카오스 골렘 대신 돌 골렘도 OK

 

E. 레벨링

 

*레벨링: 이하 스타터 가이드 참고

 

POE :: [3.15 RDY] 해골 마법사 네크로맨서 스타터

목차 A. 소개 B. 매커니즘 C. 패시브 D. 젬 세팅 E. 액트 F. 장비 G. 빌드업 & 기타 H. 참고 A. 소개 ▲ 16T 조선소 지도 매핑 영상, Youtube, iLL3aT Gaming 1. 소개 1) 설계: 해골 마법사 + 성자의 대퇴골 지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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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. 장비

*일러두기: 투구/반지/목걸이 중 택1하여 [20레벨 거미의 위상 스킬 사용 가능] 야수관 접미어 크래프팅하기

 

▲ 장비 예시

1.무기/방패: 레어 마법봉 + 커다란 일식

1-1. 무기: 레어 마법봉

1) 베이스: 소집의 마법봉

2) 필수: 이하 3개 옵션 모두 포함

① [모든 주문 스킬 젬 레벨 +1]

② [모든 소환수 스킬 젬 레벨 +1]

[스킬 사용 시 #%의 확률로 장착된 주문 발동, 재사용 대기시간 8초]

3) 베스트: ①>②>③

① [소환수가 #%의 확률로 2배의 피해를 줌] (시타콰로틀 접두어)

② [소환수가 주는 피해 #% 증가]

③ [소환수의 공격 속도 #% 증가]

1-2. 방패: 커다란 일식

└베스트: (고자본) [장착된 (오라/효과 범위) 젬 레벨 +#] 타락 고정 옵션

2. 투구: 레어 투구

1) 베이스: 뼈 투구 (엘더 영향력)

2) 필수: 이하 3개 접두어 모두 포함

① [장착된 소환수 젬 레벨 +3] 

② [장착된 젬에 #레벨 소환수 생명력 보조 효과 적용]

[해골 수 최대치 +1] 크래프팅

3) 베스트: 각종 원소 저항

4) 인챈트: 이하 택1

 [해골이 주는 피해 #% 증가]

 [해골 소환이 20%의 확률로 해골 전사 1마리 추가 소환]

3. 갑옷:살점조각사 

└베스트: (고자본) [장착된 (지속시간) 젬 레벨 +#] 타락 고정 옵션

4. 장갑: 레어 장갑

1) 베이스: 무관

2) 옵션

① 필수: 생명력 + 저항

② 베스트: [소환수 피해 #% 증가] 접두어 (내장 옵션 or 크래프팅)

③ 유효옵: [민첩 #] 접미어

5. 장화: 알베른의 적대

└베스트: (고자본) [장착된 젬 레벨 +1] 타락 고정 옵션

6. 목걸이: 레어 목걸이

1) 베이스: 비취 목걸이 (민첩)

① 필수

a. [최대 생명력 #] 접두어

b. [해골 수 최대치 +1] 접두어

② 베스트

a. 각종 원소 저항

b. [민첩 #] 접미어

*성유: 죽음의 조율 (투명/진홍/은색)

7. 반지: 레어 반지 *2개

1) 베이스: 무보석 반지

2) 필수: 생명력 + 저항

3) 베스트

① [소환수 피해 #% 증가] 접두어 (대속자) or 접미어 (탐광)

└접미어의 피해 수치가 더 높음

② [민첩 #] 접미어

[최소 인내 충전 +1] 접미어 크래프팅

8. 허리띠: 이하 택1

1) 격류의 교화 ← 나머지 장비 세팅이 힘들어지지만 딜/속도 상승

2) 레어 허리띠 ← 딜 /속도는 떨어지지만 세팅이 편해짐

① 베이스: 명계의 조임쇠

② 옵션: [최대 생명력 #] + [생명력 #% 증가] + 저항

9. 주얼

9-1. 고유 주얼

1) 망자의 판단 (시작점 9시)

2) 요새의 계약 + 재촉의 계약 (중형 군 주얼 빈 슬롯)

3) 희망의 실타래: 중간 반경 (12시)

9-2. 일반 주얼

└저항/스탯 부족 시 채용. 부족한 저항/스탯에 추가로 이하 옵션 포함시킬 것:

① [생명력 #% 증가]

② [소환수 피해 #% 증가]

9-3. 심연 주얼

1) 필수

① [생명력 최대치 #]

② [소환수가 공격 명중 시 #%의 확률로 도발] ← 딱 1개 필수

③ [소환수가 공격 명중 시 #%의 확률로 실명] ← 딱 1개 필수

2) 유효옵

① [소환수의 시전 속도 #% 증가]

② [소환수가 주는 번개(or 화염/냉기/카오스) 피해 #–# 추가] ← 번개가 베스트

③ [최근에 최근 4초 이내 소환수 스킬을 사용한 경우 소환수 피해 #% 증가]

③ 각종 저항/스탯(민첩 or 지능)

9-4. 군 주얼: 대형 2개 + 중형 4개 사용

1) 대형: 총 2개 사용, [소환수가 주는 피해 10% 증가], 8구

└새로운 시작 + 접두어1 + 접미어1

① 접두어: 연회의 마귀 (파괴와 약탈로 대체 가능)

② 접미어: 포악한 이빨 (살육자 호출로 대체 가능)

2) 중형: 총 4개 사용, 이하 조합을 권장하나 신성한 부활 외에는 필수는 아님

① [소환수의 최대 생명력 12% 증가], <5구

a. 새로운 시작 + 신성한 부활 ← 1개

b. 새로운 시작 + 연회의 마귀 ← 1개

② [자신의 비-저주 오라 스킬 효과 3% 증가], <5구

└차오르는 존재감 + 복수의 지휘관 ← 2개

10. 플라스크

1) 카루이의 피 (생명력)

2) 수은: 연금술사의 + 아드레날린

3) 석영: 화학자의 + 동결/저주 면역

4) 현무암: 화학자의 + 동결/저주 면역

5) 루미의 혼합물 (화강암)

 

G. 기타 소환수

 

1. 수호자 기동 (이하 'AG')

1) 무기: 실세

2) 갑옷: 덧없는 자의 의복

└AG 생존력을 투구에서 챙기므로 갑옷에서는 유틸을 챙길 수 있음

3) 투구: 꿰맨 악마의 가면

본체 살점조각사 갑옷과의 시너지로 AG 생존력 대폭 상승

4) 장갑: [명중 시 적이 쇠약화 or 시간의 사슬 저주에 걸림] 고위 템플러의 손

5) 장화: 바람의 비명

 

▲ 수호자 기동 장비 예시

 

POE :: [3.14] 수호자 기동 장비 세팅 총정리

목차 A. 소개 B. 기본 세트 C. 부위별 장비 D. 그 외 E. 참고 A. 소개 1. 수호자 기동 기본 메커니즘: 이하 영상 참조 ▲ 수호자 기동 메커니즘 소개 영상, Youtube, PoEasy 2. 수호자 기동 기본 저항 1) 원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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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망령 소환: 4마리 사용

1) 고정: 학살의 부족장 (격분 충전) + 숙주 부족장 (권능 충전) + 투기장의 대가 (속도 버프)

2) 나머지 한 자리: 이하 택1

① 학살의 부족장 (2마리째 추가) → 격분 충전 수급 안정적으로

② 툴의 그들 → 방어 장판 깔아줌

③ 원시 박살 발톱 → 높은 생명력으로 단순 탱킹

 

H. 참고

 

[1] [3.13] 네크로맨서 해골 마법사 엔딩 가이드, Youtube, 돌맹TV

[2] [3.13] Skeleton Mage Necromancer Build Guide, Youtube, Navandis Gaming

[2] [3.13] 해골 마법사 스타터, Youtube, 하얀하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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