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OE :: [3.15 대비] 해골 마법사 네크로맨서 스타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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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차

 

A. 소개

B. 매커니즘

C. 패시브

D. 젬 세팅

E. 액트

F. 장비

G. 빌드업 & 기타

H. 참고

 

A. 소개

 

▲ 16T 조선소 지도 매핑 영상, Youtube, iLL3aT Gaming

 

1. 소개 

1) 설계: 해골 마법사 + 성자의 대퇴골 지팡이 + 싸클 하나로 공물 및 원소 균형 모두 발동되게

2) 장단점

① 장점

a. 편함: 자동 타게팅 원거리 소환수 빌드 + 싸클 하나로 버프 다 해결하는 세팅

b. 가성비가 뛰어남: 5링 성자의 대퇴골로도 8각 사이러스까지 가능

c. 디펜스류 컨텐츠에 강함: 역병/의식 등

② 단점

a. 플레이스타일이 토템과 유사함

① 해골은 자리에서 이동 거의 안함 + 소집 안됨 → 일정 구간마다 새로 소환해야

② 해골 소환 직후 선딜레이 다소 있음 → 군단/환영 등 타임어택 컨텐츠에 약함

b. 엔드게임 고자본 세팅 시 템값이 계단식으로 비싸짐

∵ 뼈 투구, 군 주얼, 심연 주얼 등을 다른 아키타입의 소환수 빌드와 공유하기 때문 

 

2. POB: https://pastebin.com/NhYCVFTy

 

3. 빌드 히스토리

1) 3.13 의식: 해골 마법사 전반 버프

2) 3.14 결전: 특기 사항 없음

3) 3.15 탐험

*요약: 공통 너프에서 벗어나지는 못함 + 빌드 저격 너프는 없음 

소환수 피해 보조가 소환수 생명력을 떨어트림 → 해골은 아예 영향 없음

② CWC에 연결된 스킬이 실제로 마나를 소모 → 모독 1렙으로 + 마나 좀 더 확보

 

B. 매커니즘

 

1. 해골 소환 젬과 망자의 판단 주얼의 상호작용

: 해골 소환은 기본적으로 근접 물리 소환수인 해골 전사를 소환함 

→ 망자의 판단 주얼 사용 시 해골 전사 대신 해골 마법사가 소환됨

→ 해골 마법사는 냉기/화염/번개 원소 3속성의 주문 투사체를 교대로 시전

∴ 각종 주문/원소/투사체 보조젬과 원소 오라로 쉽게 해골 딜을 올릴 수 있음 

 

2. 원소 균형* 노드와 불의 화신** 노드의 상호작용

*원소 피해를 받은 적의 해당 원소 저항이 일시적으로 +25%, 그 외 원소 저항은 일시적으로 -50%

**물리, 냉기 및 번개 피해의 50%를 화염 피해로 전환. 화염 피해만 줄 수 있음

① 해골 마법사는 냉기/화염/번개 3속성의 주문 투사체를 교대로 시전

② 이 중 DPS 순위는 번개 > 화염 > 냉기 순

∴ 번개 속성 투사체의 딜에 집중하는 것이 딜 상승에 제일 효과적임

③ 원소 균형 노드를 찍은 상태로 화염 속성으로 적을 공격하면

→ 적의 화염 저항은 증가하고, 냉기/번개 저항은 감소함

= 해골 마법사의 번개 속성 딜 상승

④ 불의 화신 노드를 찍은 상태로 회오리바람으로 적을 공격하면

→ 플레이어 물리 피해가 화염 속성으로 전환되며 + 화염 피해만 적에게 가해짐

→ 화염 속성으로 원소 균형이 터짐

= ③의 상황 성립

 

C. 패시브

 

1. 패시브 트리

 

0123
① 액트 → ② 매핑 → ③ 엔드게임 / ④ NO 군주얼 엔드게임

2. 어센던시 

1) 이유없는 공격성

2) 초자연적인 힘

3) 어둠의 사령관

4) 뼈대 방어막→ 노드 찍은 후에 생기는 뼈 갑옷 스킬은 좌클릭에 두고 상시 시전

3. 판테온/도적

1) 주요신: 염수왕

2) 보조신: 샤카리 (보스전: 리슬라사)

3) 도적: 올킬 

 

D. 젬 세팅

 

1. 세팅 요약

1) 무기 6L: 바알 해골 소환 - 주문 메아리 - 소환수 피해 - (3개 고정. 남은 3개는 스왑)

① 매핑: 원소 집중 보조 + 관통 보조 + 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

② 보스전: 포식자 보조 + 체온저하 보조 + 투사체 감속 보조

2) 갑옷 6L: 좀비 소환 - 카오스 골렘 소환 - 격분 주입 - 마무리 타격 - 원소의 군단 - 육탄 방어

3) 투구 4L: 망령 소환 - 소환수 생명력 - 수호자 기동 - 생명력 전환 보조 

4) 4L: 회오리바람 - 모독 - CWC - 살점 공물

5) 4L: 원격 기폭 장치 - 열광 - 관대함 보조 / 소집

6) 부정한 대리자: 원소 약화

7) 무보석 반지: 화염 질주

 

2. 세팅 설명

2-1. 약어: CWC = 집중 유지 중 시전 보조

2-2. 주의 사항 

1) 무기/갑옷/투구 세 부위는 젬 세팅 고정

2) 무기/갑옷의 젬은 앞에 있는 젬이 더 중요도 높음

└예) 갑옷이 4L일 시 → 좀비-골렘-격분 주입-마무리 타격만 사용

3) 무기 세팅: 

① 소켓 색: 4B + 2G

② 원소 집중 보조: 체온저하 보조와는 동시 사용 금기 (∵ 냉각을 못시킴)

4) 갑옷 세팅

카오스 골렘 대신 돌 골렘도 OK

② 수호자 기동에 실세 장비 후에는 마무리 타격 보조 대신 → 소환수 생명력 보조

5) 투구 세팅: 

① 수호자 기동 세팅 전까지: 수호자 기동 대신 → 신성한 유물 소환을 임시로 사용

② 투구에서 소환수 생명력 보조 챙긴 후: 소환수 생명력 보조 빼고 → 강화 보조

 

E. 액트

 

1. 소환수로 액트 밀기: 가장 정석적인 방법

 

POE :: 소환수 위치 공통 레벨링 가이드 (네크 & 엘리)

A. 소개 ▲ 망령 네크로맨서 액트 스피드런 영상, Youtube, Tytykiller 1. 소개: 위치 계열 소환수 빌드들은 패시브 트리 형태가 거의 유사함 ∴ 최종적으로 사용할 소환수의 종류를 불문하고, 레벨링에

hjcxxx.tistory.com

*액트6 이후 젬 세팅: 해골 마법사 소환 가능 전까지 사용할 물리 해골 세팅

1) 갑옷 6L: 해골 소환 - 소환수 피해 - 근접 물리 피해 - 근접 범위 피해 - 연속 타격 - 포악함
2) 무기 3L: 공포의 깃발 - 자부심 - 관대함 보조

3) 방패 3L: 원격 기폭 장치/ 화염 질주 / 소집 

4) 4L: 망령 소환 - 부패 골렘 - 소환수 생명력 - 생명력 전환

5) 4L: 좀비 소환 - 격분 주입 - 소환수 생명력 - 마무리 타격

6) 4L: CWDT(1) - 불멸의 외침(3) - 취약성(5) - 살점 공물(8)

 

2. 주문으로 액트 밀기: 액트 진행 자체는 더 수월하지만, 패시브/젬을 갈아엎어야하는 단점

 

3.14_결전리그_종말의 낙인 + 시체소각_위치 스타터.pdf

 

drive.google.com

F. 장비

*스타터로 육성 시: 생명력/저항 붙은 아무 레어템이나 되는대로 쓰다가 이하 권장 장비로 업그레이드

 

▲ 스타터 장비 세팅 예시

1. 무기: 순서대로 빌드업

1) 레어 무기 직작: 양손 지팡이* + (귀를 찢는) 두려움의 에센스 = [소환수 피해 #%] 레어 지팡이

*지능 수치 높은 아무 지팡이나 사용, 지팡이를 베이스로 쓰는 이유는:

① 회오리바람을 사용할 수 있는 무기 베이스여야 하므로

② 지능 스탯이 있어 파란 홈 맞추기가 수월하므로 

2) 여왕의 법령 → (오판한 여왕 예언으로 업그레이드) 여왕의 탈주

3) 성자의 대퇴골

2. 투구: 레어 투구

1) 베이스: 뼈 투구 (엘더 영향력)

2) 옵션

① 필수

a. [장착된 소환수 젬 레벨 >2] 접두어
b. [장착된 젬이 #레벨 소환수 생명력 보조 효과 적용] 접두어

② 베스트: 이하 택1

a. [해골 수 최대치 +1] 접두어 크래프팅

b. [생명력 최대치 #] 접두어

③ 유효옵

a. [원소/카오스 저항 #%] 접미어

b. [민첩 #] 접미어

3) 인챈트: 이하 택1

[해골이 주는 피해 #% 증가]

[해골 소환이 20%의 확률로 해골 전사 1마리 추가 소환]

3. 갑옷: 레어 갑옷

*처음에는 타뷸라 or 타락 6링갑 사서 쓰다가 추후 업그레이드

1) 베이스: 지능 베이스 (베스트: 바알 예복)

2) 옵션

① 필수: 생명력 + 저항

② 베스트: [해골 수 최대치 +1] 접두어

③ 유효옵: [민첩 #]

4. 장갑: 레어 장갑

1) 베이스: 무관

2) 옵션

① 필수: 생명력 + 저항

② 베스트: [소환수 피해 #% 증가] 접두어 옵션 or 크래프팅

③ 유효옵: [민첩 #] 접미어

5. 장화: 알베른의 적대

6. 목걸이: 순서대로 빌드업

1) 징크스 액막이

2) 레어 목걸이

① 베이스: 비취 목걸이 (민첩)

② 옵션

a. 기본: 생명력 + 저항

b. 베스트: [해골 수 최대치 +1] 접두어

c. 유효옵: [민첩 #] 접미어

*성유: 굶주린 패거리 (신록/오팔/오팔)

7. 반지: 부정한 대리자 (좌측 슬롯) + 레어 무보석 반지 (우측 슬롯)

7-1. 반지1: 부정한 대리자

7-2. 반지2: 레어 반지 

1) 베이스: 무보석 반지

2) 필수: 생명력 + 저항

3) 베스트

① [소환수 피해 #% 증가] 접두어 (대속자) or 접미어 (탐광)

└접미어의 피해 수치가 더 높음

② [민첩 #] 접미어

8. 허리띠: 이하 중 택1

1) 어둠에 대한 경외

→ 채용 시 심연 주얼에 생명력 + 저항 필수 포함

2) 레어 허리띠

① 베이스: 명계의 조임쇠

② 필수: 생명력 + 저항

9. 주얼

9-1. 고유 주얼

1) 망자의 판단 (시작점 9시 or 12시)

2) 육체에 대한 지식 (시작점 9시)

3) 요새의 계약, 재촉의 계약 

9-2. 심연 주얼

1) 필수

① [생명력 최대치 #]

② [소환수가 공격 명중 시 #%의 확률로 도발/실명]

2) 유효옵

① [소환수의 시전 속도 #% 증가]

② [소환수가 주는 번개(or 화염/냉기/카오스) 피해 #–# 추가]

③ [최근에 최근 4초 이내 소환수 스킬을 사용한 경우 소환수 피해 #% 증가]

9-3. 군 주얼: 대형 1개 + 중형 2개 사용

1) 대형: [소환수가 주는 피해 10% 증가], 8구

└새로운 시작 + 접두어1 + 접미어1

① 접두어: 연회의 마귀 or 파괴와 약탈

② 접미어: 포악한 이빨 or 살육자 호출

2) 중형: [소환수의 최대 생명력 12% 증가], <5구

① 필수: 신성한 부활 ← 딱 1개만 필요

② 베스트: 새로운 시작

③ 유효옵

a. 연회의 마귀

b. 공포의 행진

c. 죽음에서 피어난 삶 

*베스트 조합: 

a. 중형1: 새로운 시작 + 신성한 부활

b. 중형2: 새로운 시작 + 연회의 마귀

10. 플라스크

1) 생명력: 신성한 + 부글거리는 + 출혈 면역*

*뼈대 방어막 전직 노드 찍은 후: 점화 면역으로 교체

→ 업그레이드: 카루이의 피

2) 수은: 연금술사의 + 아드레날린

3) 석영: 화학자의 + 동결/저주 면역

4) 현무암: 화학자의 + 동결/저주 면역

5) 화강암: 화학자의 + 쇠가죽 → 업그레이드: 루미의 혼합물

 

G. 빌드업 & 기타

 

1. 성장 로드맵

1) 망자의 판단 ← 0순위, 액트 미는 중이라도 살 수 있으면 살 것

2) 바알 해골 소환 젬: 구매 or 직접 젬 타락시켜서 만들기

3) 저가 고유템

알베른의 적대

부정한 대리자

징크스 액막이

④ (선택) 어둠에 대한 경외 (+심연 주얼) → 적당한 레어 허리띠 유지해도 OK

⑤ (선택) 여왕의 법령 → 건너뛰고 바로 성자의 대퇴골 구매도 OK

4) 성자의 대퇴골 → 예언 등으로 5링으로 업그레이드

5) 타락 6링갑 (or 타뷸라 라사)

→ POB상 성자의 대퇴골 5링 vs 갑옷 6링 중 해골 딜이 높은 쪽에 해골 세팅 (성자의 대퇴골 소환수 젬 레벨 +2 옵션 때문에 지팡이 5링이 갑옷 6링보다 종종 딜이 더 잘나옴)

6) 21레벨 바알 해골 소환 젬

7) 수호자 기동 저자본 세팅

8) 육체에 대한 지식

9) 루미의 혼합물 + 카루이의 피

┌리그초에는 여기서부터 템값이 계단식으로 비싸짐. 가급적 순서를 따르되 여건에 따라 순서를 조절

10) 6링 성자의 대퇴골

→ 이 전까지 갑옷에 해골 세팅했었다면 무기로 옮길 것

11) 군 주얼: 대형1 + 중형2

12) 요새 계약 + 재촉의 계약

13) 갑옷/목걸이 업그레이드: 해골 소환 최대치 옵션

14) 투구 업그레이드: 뼈 투구 + 소환수 젬 레벨 + 소환수 생명력 보조

15) 장갑/반지 업그레이드: 소환수 피해 옵션

16) 수호자 기동 고자본 세팅

이하는 고자본 스타일 설계. 다른 빌드로 갈아탈 생각이면 여기서부터는 투머치

17) 갑옷/무기 교체

① 갑옷 택1: 무광의 연막, 빅타리오의 영향력, 살점 조각사, 라이온아이의 시각, 샤브론의 겉옷

→ 어떤 엔드게임용 갑옷을 고르냐에 따라 설계가 달라짐

② 무기: 시타콰로틀 접두어 + 젬렙+2 소집의 마법봉

18) 2번째 대형 군 주얼 추가

 

2. 갑옷 선택에 따른 고자본 스타일 빌드업들: 이하 참고

1) 살점조각사:

 

POE :: [3.15 RDY] 살점조각사 해골 마법사 네크로맨서

목차 A. 소개 B. 매커니즘 C. 패시브 D. 젬 세팅 E. 레벨링 F. 장비 G. 기타 소환수 H. 참고 A. 소개 ▲ [3.13] 살점조각사 해골 마법사 인게임 영상 및 가이드, Youtube, 돌맹TV 1. 소개 1) 설계: 살점조각사..

hjcxxx.tistory.com

2) 무광의 연막: pastebin.com/TeUELiLi

3) 빅타리오의 영향력: pastebin.com/E4gZwpxj

4) 샤브론의 겉옷: pastebin.com/t2pu6GpV

 

3. 수호자 기동 장비 세팅:

 

POE :: [3.14] 수호자 기동 장비 세팅 총정리

목차 A. 소개 B. 기본 세트 C. 부위별 장비 D. 그 외 E. 참고 A. 소개 1. 수호자 기동 기본 메커니즘: 이하 영상 참조 ▲ 수호자 기동 메커니즘 소개 영상, Youtube, PoEasy 2. 수호자 기동 기본 저항 1) 원소

hjcxxx.tistory.com

1) 저자본

① 무기: 죽어가는 숨결

② 갑옷: 엠부의 돌진

③ 투구: 음흉한 시선

④ 장갑: 남행

⑤ 장화: 빅타리오의 비상

2) 고자본

① 무기: 실세

② 갑옷: 그루스컬의 가죽

③ 투구: 폭군의 왕관

④ 장갑: [명중 시 적이 원소 약화 저주에 걸림] 고위 템플러의 손

⑤ 장화: 바람의 비명

→ 이후 본체는 원소 약화 젬 버리고 저격수의 징표 젬 사용

 

4. 보조 망령

*기본 3마리: 학살의 부족장 + 숙주 부족장 + 투기장의 대가 각 1마리씩

→ 4마리째: 학살의 부족장 1마리 더 추가

→ 단, 해골은 리필 주기가 짧아 각 개체가 버프 효과를 받는 유효 시간이 짧음

∴ 방어 망령(예: 원시 박살 발톱)도 채용할 메리트가 있음

1) 학살의 부족장

① 아군 격분 충전

② 액트2 버려진 경작지 or 액트7 잿빛 들판에서 모독만 써도 나옴

2) 숙주 부족장

① 아군 권능 충전

② 액트7 잿빛 들판에서 모독만 써도 나옴

3) 투기장의 대가

① 아군 이속/공속/시속 버프

② 전쟁군주 드록스 영향 맵에 등장 → 죽이고 시체 찾기 

4) 원시 박살 발톱

① 버프는 없으나 탱킹 능력이 탑티어

② 신성한 숲에서 3등급 원시 씨앗 수확 시 등장 → 죽이고 시체 찾기

┌이하 망령들은 비추천

5) 유적 헬리온

① 집결의 함성 (적 도발 + 적 받는 피해 증가)

② 액트8 곡물의 문에서 모독만 써도 나옴

6) 모독자

① 원소 약화 저주 시전 (부정한 대리자 세팅 전에 채용 고려)

② 액트2 지하실 2층에서 모독만 써도 나옴

7) 툴의 그들

① 아군 받는 피해 감소 효과 장판 사용

② 툴의 영토에 등장 (균열석 등급과 무관) → 죽이고 시체 찾기

8) 산 송장 선교사

① 근접 보호막 시전. 아군이 보호막 내에 있으면 보호막 외부에서 가해진 데미지를 무시함

② 액트3 신의 셉터에서 모독만 써도 나옴

 

H. 참고

 

[1] [3.13] Skeleton Mage Necromancer Build Guide, Youtube, Navandis Gaming

[2] [3.13] 해골 마법사 스타터, Youtube, 하얀하늘

[3] [3.12] League Starter (Vaal Summon Skeleton) Leveling Guide, Youtube, TheGAM3Report1

[4] [3.7] 네크 버프 및 저주 망령 12종 정리, 패스 오브 엑자일 인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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