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차
A. 소개
▲ 3.14 빌드 가이드 & 플레이 영상, Youtube, This is Badger
1. 소개
1) 강함: 매핑 OK, 보스딜 EXELLENT
① 3.14 결전 리그 최신 트렌드인 무한 아드레날린 매커니즘을 채용
② 3.14에서 저격 너프 당한 장군의 함성 + 질풍의 칼날 조합 대신, 천공(Perofate)을 채용
2) 편함: 좌클릭 장군의 함성 자동 시전 + 우클릭 싸클 끝
3) 단단함: 챔피언 전직 노드 + 피 석화
2. POB:
1) 저자본: pastebin.com/4br48ZcZ
2) 고자본: pastebin.com/WRDTCLFU
B. 매커니즘
1. 장군의 함성
▲ 장군의 함성 스킬 시연 영상
1) 액티브 함성 스킬임과 동시에 + 보조 스킬
2) 장군의 함성 - 공격 스킬 - 기타 보조 젬 형식으로 연결하여 사용
① 연결된 공격 스킬은 장군의 함성을 통해서만 사용함
② 함성 → '신기루 전사' 소환 → 신기루 전사가 공격 스킬 사용 → 소환 해제
3) 신기루 전사 작동 방식 상세:
① 장군의 함성을 쓰면 주변 시신을 베이스로* 신기루 전사가 소환됨
*소환에 시신을 필요로 할 뿐 시신을 소모하지는 않음
② 신기루 전사는 주변 적/시신의 위세 & 시신 개수에 따라 최대 5마리까지 소환됨
③ 소환된 신기루 전사는 장군의 함성에 연결된 공격 스킬을 한번 쓰고 사라짐
2. 천공(Perforate)
1) 모래/핏빛 태세 중 취한 태세에 따라 스킬 형태가 바뀜
① 모래 태세: 광역기
② 핏빛 태세: 단일딜 특화
2) 모래 태세로 매핑 → 보스전에서 핏빛 태세로 폭딜
3. 아드레날린 & 피 석화: 설명을 아래 영상으로 갈음함
▲ 챔피언 무한 아드레날린 매커니즘 설명, Youtube, JH Shin
C. 패시브
1. 패시브 트리
2. 어센던시
1) 금속의 대가
2) 무적의 영웅
3) 선수필승 ← 아드레날린 부여 (코어 매커니즘)
4) 격려
3. 판테온/도적
1) 주요신: 루나리스
2) 보조신: 샤카리
3) 도적: 올킬
D. 젬 세팅
1. 세팅 요약
1) 갑옷 6L: 장군의 함성 - (환) 천공 - (각) 포악함 - (상) 분쇄 - 피의 갈증 - 꿰뚫기
2) 3L: 공포의 깃발 - 질주 - 새로운 활력
3) 3L: 바알 선대 대전사 - 순수의 전령 - 오만 보조
4) 4L: 자부심 - 피 석화 - 피와 모래 - 계몽 보조(4)
5) 4L: CWDT(2) - 용암 방패(10) - 지속시간 증가 - 얼음 골렘(3)
6) 장화 4L: 회오리바람 - 모독 - CWC - 깊어지는 집중 유지 보조
2. 세팅 설명
2-1. 약어
1) (각) = 각성한, (환) = 환영의, (상) = 상이한
2) (숫자) = 젬 레벨
2) CWDT = 피격 시 시전 보조, CWC = 집중 유지 중 시전 보조
2-2. 활용
1) 오라 세팅
① 계몽 보조는 4레벨이 필수
② 정밀함은 목걸이에서 수급하여 ON
2) 장화 세팅: 회오리바람 4L은 필히 장화에 세팅할 것
E. 레벨링
*레벨링: 액트 및 매핑 초반 레벨링은 ① 타 밀리 스킬* or ② 천공 직접 시전으로
*레벨링에 유용한 밀리 스킬 예시
1) 지면 분쇄
2) 칼날 폭풍
3) 강철 스킬 (파편/관통/분할): 이하 강철 스킬 챔피언 스타터 가이드 참고
F. 장비
1. 무기
1-1. 무기: 순서대로 빌드업
1) (저자본) 스카이바
2) 모순 [거래소]
└장막 접두어 1개 + 장막 접미어 2개로 옵션이 가변적인 한손 검. 장막 옵션이 3줄 이상 있는 것 처럼 보이는 템은, 한 접두어/접미어 안에 세부 옵션 2개가 믹스되어있는 옵이 있기 때문임.
① 접두어
a. 필수: [물리 피해 #% 증가]
b. 추가 택1:
i. [공격 명중 시 #%의 확률로 적 꿰뚫음] ← 베스트
ii. [명중 시 #%의 확률로 적 실명 유발]
iii. [명중 시 #%의 확률로 적 출혈 유발]
② 접미어
a. 필수: [퀄리티 #%]
b. 추가 택1:
i. [공격 속도 #% 증가] ← 1순위
ii. [치명타 확률 #% 증가] ← 2순위
iii. [정확도 #% 증가]
2-2. 방패: 적검단 깃발
2. 투구: 순서대로 빌드업
1) 깊은 심연 (or 죽음의 괘종)
2) 생명력/저항 + [주변의 적이 받는 물리 피해 #% 증가] 레어 투구 (엘더 영향력)
*인챈트: [장군의 함성의 신기루 전사 최대치 +1]
3. 갑옷: 순서대로 빌드업
1) 지식의 매듭
2) 생명력/저항 레어 갑옷
① 베스트: 우판갑 베이스 + 시폭* 1티어 (십자군 접두어)
*[자신이 처치한 적이 #%의 확률로 폭발하여, 최대 생명력의 1/10을 물리 피해로 줌]
← 시폭 없어도 빌드 운용에는 지장 없음. 다만 매핑에 큰 도움이 됨
② 추가 선택: 이하 택1 이상
a. [공격의 치명타 확률 #%] (사냥꾼) ← 베스트
b. [치명타 명중 시 #%의 확률로 권능 충전 획득] (십자군)
c. [명중 시 #%의 확률로 격분 충전 획득] (대속자)
d. [자신의 비-저주 오라 스킬 효과 #% 증가] (대속자)
③ 크래프팅: [최대 생명력 #% 증가] 접두어
*인챈트: [퀄리티 2%당 최대 생명력 +1 증가]
4. 장갑: 이하 택1
1) 고위 템플러의 손: [명중 시 적이 취약성 저주에 걸림] 고정 옵션
└(고자본) 추가 고정 옵션: [장착된 젬 레벨 #], [장착된 오라 젬 레벨 #], [공격의 치명타 확률 #%], [공격 속도 #% 증가], [최대 생명력 #% 증가]
2) 생명력/저항 레어 가시 장갑
① 베스트: [공격 시 물리 피해 #~# 추가] 접두어
② 추가 선택: 전쟁군주 영향력 + 이하 택1 이상
a. 접두어: a>b>c
i. [근접 피해 #% 증가] (전쟁군주)
ii. [정확도 #]
iii. [방어도 #]
b. 접미어: a>b>c
i. [마무리 타격] (전쟁군주)
ii. [공격 속도 #% 증가]
iii. [민첩 #]
5. 장화: 순서대로 빌드업
1) (저자본) 시체 보행자
┗사용 시 장화 3L: 회오리바람 - 깊어지는 집중 유지 보조 - 방어 상승 보조
2) 이속/생명력/저항 레어 장화
① 필수: [장착된 젬에 #레벨 방어 상승 보조 효과 적용] 엘더 접두어
② 베스트: a>b
a. [최근 4초 이내 치명타 명중 시 순풍 획득] 사냥꾼 접미어
b. [민첩 #] 접미어
6. 목걸이: 하이리의 진리
└성유: 재빠른 꿰뚫기 (보라/보라/은빛) or 치명적인 검 (호박/오팔/오팔)
*추천: 치명적인 검
7. 반지: 생명력/저항 레어 반지 *2개
1) 필수1: [집중 유지 스킬의 총 마나 소모 #] 접두어 크래프팅 *1개 이상
2) 베스트: 이하 택1 이상
① 강철 반지 베이스
② 접두어: a>b>c
a. [공격 시 물리 피해 #~# 추가]
b. [근접 피해 #% 증가] (전쟁군주)
c. [정확도 #]
③ 접미어: a>b
a. [일반 치명타 피해 배율 +#%] (전쟁군주)
b. [민첩 #]
3) (고자본) 레어 장갑 사용 시: 이하 택1
① [희귀 또는 고유 적 명중 시 #레벨 암살자의 징표 발동] 접미어
② [명중 시 적이 취약성 저주에 걸림] 접미어 or 고정 옵션
8. 허리띠: 순서대로 빌드업
1) 생명력/저항 레어 허리띠 ← 명계의 조임쇠 베이스가 베스트
2) 유목민 ← 거물 + 북쪽의 위대한 지도자 예언으로 업그레이드
3) 리슬라사의 감개
4) (초고자본) 헤드 헌터
9. 주얼
9-1. 고유 주얼
1) 키타바의 가르침
2) 정복자의 효율
3) (고자본) 감시자의 눈: 자부심 and/or 정밀함 유효 >1옵 이상
9-2. 레어/심연 주얼
1) 레어: 생명력 + 인크뎀 + 치확/치배 ← 총 2개 사용
2) 심연: 생명력 + 물리 플랫 +α (이하 택1) ← 명계의 조임쇠 사용 시에만, 1개 사용
① [처치 시 #%의 확률로 4초 동안 차원 능력 획득]
② [처치 시 #%의 확률로 4초 동안 맹공 획득]
9-3. 군 주얼: 대형1 중형2
1) 대형: 베이스 2종 중 택1 ← 총 1개 사용
① [물리 피해 12% 증가] 베이스, 8구 [거래소]
a.필수: [무쇄 분쇄기]
b. 선택: 이하 택2
└[기본기의 달인], [전력 배가], [분개한 공격], [전투단련]
② [방패를 들고 있는 동안 공격 피해 12% 증가] 베이스, 8구 [거래소]
a. 필수: [검투사의 기백](생명력) + [전투 장려](마나 흡수)
b. 선택: 이하 택1
a. 딜: [비범한 방어], [선발대], [타격대장], [묵직한 타격가], [무예 기량]
b. 유틸: [약자 징벌](힘줄 절단), [파괴자](유사 시폭), [광분 조장](생명력 흡수)
2) 중형: [전력 공격이 주는 피해 20% 증가] 베이스, <5구 [거래소] ← 총 2개 사용
① 필수: [집단 사고], [소름 돋는 비명], [솔선수범](맹공)* 각 1개씩
*다른 맹공 수급처가 있으면 사용 X (예: 심연 주얼, 잿더미 단지)
② 선택: 이하 택1
a. 딜: [양치기 소년], [선동가], [기운찬 고함]
b. 방어: [경고 신호]
10. 플라스크
1) 생명력: 부글대는 + 출혈 면역
2) 수은: 연금술사 + 아드레날린
3) 다이아몬드/석영/현무암: 중 택2. 풍족한/화학자의 + 동결/저주 면역
→ (고자본) 하나를 넘치는 성배 or 잿더미 단지 or 병에 담긴 믿음으로 대체
4) 사자의 포효
G. 빌드업
1. 시체 보행자 사용 시: 시신 수급을 장화 옵션으로 챙기고, 방어 상승을 보조 젬으로 직접 챙김
2. 업그레이드 1순위는 시폭갑
1) or 대형 군 주얼에서 [파괴자] 노드 채용
2) 신기루 전사가 시전하는 공격도 본체 직접 공격 판정 O → 시폭 적용됨
3. 모순의 옵션: 공격 속도 확보가 필수적인 질풍의 칼날과는 달리, 천공 사용 시에는 공속 옵션과 치명타 확률 옵션의 딜 차이가 크지 않음. 가격차이가 있으므로 자본 사정에 따라서 구매할 것
H. 참고
[1] [3.14] General's Cry Perforate Champion Build Guide, Youtube, This is Badger
[2] [3.14] Builds - 천공의함성 (POE Account: grrgrrrrrr), POE Ninj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