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OE :: [3.15 대비] 아고니 레이더 스타터 (고통의 전령)

목차

A. 소개
B. 매커니즘
C. 패시브
D. 젬 세팅
E. 액트
F. 장비
G. 빌드업
H. 참고

 

A. 소개

 

▲ [3.13] 엔드게임 보스킬 및 16T 매핑 영상, Youtube, Popcorn BG

 

1. 소개: '고통의 벌레' 소환수를 사용하는 전통의 하드코어 상위권 스타터

1) 장점

① 강력한 생존력

a. 레이더 전직 + 곡차곡 + 바람의 무희 + 기타 다단계 생존 기제

b. 딜은 소환수가 알아서 해주므로 본체 생존에 신경쓸 여유가 더 많음

② 리그를 가리지 않는 만능형 스타터 설계

a. 무난한 매핑 + 무난한 단일딜

b. 맵 모드 및 보스 종류 전혀 가리지 않음

c. 젬 레벨을 중심으로 한 직선형 성장 로드맵

2) 단점

① 성장 포텐셜에 한계가 있음: 성능이 과해서 두 차례 너프를 거친 결과

a. 3.9 → 3.10에서 고통의 전령 젬 너프

b. 3.10 → 3.11에서 관련 군 주얼 너프

② 플레이가 다소 답답하거나 불편할 수 있음

a. 강철 관통 + 강철 부름 간헐적 투버튼

b. 본체 레이더는 빠르지만 아고니 소환수는 전반적으로 느림

 

2. POB: https://pastebin.com/yp3x4XU3

 

3. 빌드 히스토리

1) 3.13까지의 아고니 발전사: 이하 Popcorn님 글 참조

 

아고니에 대해 전반적으로 정리

아고니에 대한 관심? 의문?들이 좀 보이는거 같애서 내 경험대로 정리 한번 해볼께.일단 가디언이니, 레이더니, 폭낙이니 강철관통이니 얘기 하려면 아고니가 어떻게 발전했는지 얘기하면 좋을

gall.dcinside.com

2) 3.14 결전

 트리거 크래프팅 쿨타임 너프 → 편의성 측면에서 다소 너프이나, 영향 미미함

② 강철의 부름 쿨다운 제거 버프 → 편의성 측면에서 다소 버프이나, 영향 미미함

3) 3.15 모험

*요약: 이제 다가오는 대재난 무조건 써야 함 + 중독 보조 너프 + 느려짐

각종 보조 젬의 마나 배율 증가 → 다가오는 대재난 없으면 6링 시 마나 점유가 100%를 초과함. 본문 빌드는 원래부터 다가오는 대재난을 사용하는 설계였어서 상관없지만 여기서 변형할 여지가 없어짐

└참고: [3.15] 장문) 아고니 드디어 망하다, 핵 앤 슬래시 갤러리

② 중독 보조 너프: 중독 보조/위축 손길 보조 대신 → 중독 확률 보조 (구:하위 중독 보조) 사용하고 패시브 트리에서 중독 확률 노드 더 찍어서 100% 맞추기

③ 레이더 어센던시 너프

a. 전직 노드 맹공 효과 증가 삭제 → 최종 동작 속도 10% 가량 너프

b. 이동 속도 노드 일부가 원소 피해 노드로 대체 → 이속 더 느려짐

c. 이제 플라스크에서 동결 제거는 꼭 챙겨야 함

 

 

B. 매커니즘

 

1. 고통의 전령(=아고니) 작동 기전 

1) 고통의 전령은 기본적으로 유사 오라임

2) ON 상태에서 플레이어의 중독 유발 확률을 올려주고,

3) ON 상태에서 적을 중독시키면: 

'병독성' 수치가 쌓이고 (일종의 버프)

② '고통의 벌레'(이하 '벌레') 소환수가 소환됨

4) '병독성' 수치가 높을수록 벌레의 딜이 강해지고

5) 병독성 수치가 0이 되면 벌레는 소환 해제됨

 

2. 아고니 빌드 지상목표: 병독성을 플레이 중 최대한 높은 수치로 유지하는 것

→ 그래야 벌레 소환이 유지되고, 벌레 딜도 강력해짐

→ 타수 높은 스킬로 중독을 유발하는 것이 유리

∴ 강철 관통을 활용함

 

3. 강철 관통 작동 기전 

1) 요약: '강철의 부름' 1회 시전 → '강철 관통' 3연사 → (반복)

① 강철의 부름: 강철 관통 젬 착용 시 자동으로 추가되는 보조 스킬

② 강철 관통: 실제 딜링기

2) 기전: 

① 강철의 부름 시전 → '강철 조각'(이하 '조각') 생성됨 (1회 시전으로 12개. 12개가 최대치)

② 강철 관통 시전 → 강철의 부름으로 생성했던 12개의 조각 중 4개 소모* → 전방에 '조각 무리' 생성 → '조각 무리'에서 2차적으로 즉시 투사체 발사

*1회의 강철 부름 = 조각 12개 생성. 1회의 강철 관통 = 조각 4개 소모. 12/4 = 1회의 강철 부름으로 강철 관통 3회 연속 시전 가능.

 

4. 생존 기제

1) 회피 기반: 레이더 전직 노드 + 곡차곡 + 바람의 무희

2) 명중 시 생명력 획득 보조: 타수 높은 강철 관통과 조합해 시너지↑

3) 물뎀감

① 게의 위상: 물뎀감 효과 + 크라칸의 발자국과 조합해 기절 면역

→ 거미의 위상을 사용하여 적 이동 방해 효과를 챙길 수도 있음

② 한기의 방어구

4) 기타: 심연 주얼의 주변 적 실명. 황금 법칙의 카오스 저항 날먹 등

 

C. 패시브

 

1. 패시브 트리

 

01234
▲ 맹독성 비 레벨링 패시브 트리 → 93레벨 완성 아고니 패시브 트리

2. 어센던시 

1) 신속한 공격

2) 석영 주입

3) 장막의 화신

4) 추적의 화신

3. 판테온/도적

1) 주요신: 염수왕 (게의 위상을 사용한다면 루나리스로 대체)

2) 보조신: 리슬라사 등

3) 도적: 올킬 

 

D. 젬 세팅

 

1. 세팅 요약

1) 갑옷 6L: 고통의 전령 - 관통 보조 - (각) 포악한 투사체 - 포식자 보조 - (각) 소환수 피해 - 최대 생명력 시 피해

2) 무기 3L: 모독 - 영혼 공물 - 저격수의 징표

3) 방패 3L: 도약 강타 - 방어 상승 - 공격 속도 증가

4) 투구 4L: 신성한 유물 - 부패 골렘(n) - 소환수 생명력 - 격분 주입

5) 장갑 4L: 강철 관통(1) - 위축의 손길 - GMP - 명중 시 생명력 획득

6) 장화 4L: 강철 피부 - 소집 - 새로운 활력 / (기) 한기의 방어구

7) 위상: 게의 위상

 

2. 세팅 설명

2-1. 약어 

1) (각) = 각성한, (기) = 기묘한

2) (숫자) = 해당 레벨 고정, (n) = 지능 수치가 허락하는한 최대한 레벨업

3) GMP = 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

2-2. 부위별 세팅 설명

*모든 젬은 장착 위치 고정 (예: 강철 관통을 투구에 장착하면 안되나요? → 안 됨)

1) 갑옷 세팅

① 매핑: 포악한 투사체 → GMP로 스왑

② 대체 가능 젬

a. 힘: 힘줄 절단 보조, 강화 보조

b. 민첩: 투사체 감속 보조

c. 지능: 소환수 속도 보조

2) 무기 세팅: 트리거용 젬은 순서가 중요함. 필히 모독이 영혼 공물보다 먼저

3) 투구 세팅:

① 부패 골렘을 카오스 골렘 or 돌 골렘으로 대체 가능

② 보조 소환수 업그레이드 (젬렙 & 소환수 생명력 보조 뼈 투구 구비 후)

a. 신성한 유물을 수호자 기동으로 교체

b. 이후 소환수 생명력 보조를 강화 보조(3+)로 교체

4) 장갑 세팅: 중독 보조 엘더 장갑 구비 전까지는 위축의 손길 대신 중독 보조 사용

5) 장화 세팅: 한기의 방어구는 나머지 3개와 연결하지 말 것 (연결 시 마나 점유 늘어남)

 

E. 액트

*31렙까지 활 들고 부식성 화살 → 맹독성 비로 레벨링. 31렙부터 검방 들고 아고니로 전환

 

*아이템 최대 홈 개수

1) 2홈: 1레벨 (액트1~2)

2) 3홈: 2레벨 이상 (액트1~2)

3) 4홈: 25레벨 이상 (액트 3~4) 

4) 5홈: 35레벨 이상 (액트 4~5) 

5) 6홈: 50레벨 이상 (액트 6~7)

 

1. 액트1

1) 특이 사항 

① 필요 3링: 초-초-초

② 전직 시험: 1-1. 수용소 하층

③ 수은 플라스크 보상 수령 (자비로운 임무 퀘스트) 

2) 젬 보상/구매

출처 가격 퀘스트
관통 보조(1) 상자   황혼의 해안
부식성 화살(1) 보상(타클레이)   눈 앞의 적
맹공 보조(1) 보상(네사)   자비로운 임무
신기루 궁수 보조(1) 구매(네사) 감정 주문서 자비로운 임무
출혈 확률 보조(1) 구매(네사) 감정 주문서 자비로운 임무
파편 쇠뇌(4) 보상(타클레이)   로아 알 깨트리기
질주(4) 보상(타클레이)   로아 알 깨트리기
공허 조작 보조(8) 보상(네사)   감금된 덩치 
힘줄 절단 보조(8) 구매(네사) 진화의 오브 감금된 덩치 
점멸 화살(10) 보상(타클레이)   감금된 덩치 
맹독성 비(12) 보상(네사)   사이렌의 마침곡

3) 젬 세팅 

① 1레벨: 부식성 화살 - 관통 보조 

→ 이후 관통 보조 젬은 사용 안할 때도 계속 젬 레벨업 시킴

② 4레벨

a. 부식성 화살 - 맹공- 신기루 궁수

b. 파편 쇠뇌 - 출혈 확률 보조

c. 질주

③ 8레벨 

a. 부식성 화살 - 신기루 궁수 - 공허 조작

b. 파편 쇠뇌 - 출혈 확률 보조 - 힘줄 절단

c. 질주

④ 10-12레벨 

a. 맹독성 비 - 신기루 궁수 - 공허 조작

b. 파편 쇠뇌 - 출혈 확률 보조 - 힘줄 절단

c. 질주 / 점멸 화살

2. 액트2

1) 특이 사항

 전직 시험: 1-2. 죄악의 방 2층, 1-3. 지하실 1층

② 도적: 올킬

③ 수은 플라스크 보상 수령 (거대한 백색 야수 퀘스트) 

2) 젬 보상/구매 

출처 가격 퀘스트
고통의 전령(16) 보상(그루스트)   검은 침략자
포악한 투사체 보조(18) 보상(실크)   예리하고 잔인한
공격 속도 증가 보조(18) 구매(이이나) 변화의 오브 예리하고 잔인한

3) 젬 세팅 

① 16레벨 

a. 맹독성 비 - 신기루 궁수 - 공허 조작

b. 파편 쇠뇌 - 출혈 확률 보조 - 힘줄 절단

c. 질주 / 점멸 화살

d. 고통의 전령

② 18레벨

a. 맹독성 비 - 신기루 궁수 - 공허 조작

b. 파편 쇠뇌 - 출혈 확률 보조 - 힘줄 절단

c. 질주 / 점멸 화살 - 공격 속도 증가

d. 고통의 전령 - 포악한 투사체

3. 액트3

1) 특이 사항

① 4링크템 드랍 시작: 초-초-초- *2개 필요

② 전직 시험: 1-4. 화장터, 1-5. 지하 묘지, 1-6. 황실 정원

③ 도서관퀘 필수: 이후 아고니 사용, 톡식용 노드 반환 

→ 무기를 활/화살통에서 검/방패로 변경 

2) 젬 보상/구매 

출처 가격 퀘스트
저격수의 징표(24) 보상(마라모아)   떠나 보낸 연인
(아무거나) 보상(마라모아)   오른팔 잘라내기
새로운 활력 보조(31) 보상(시오사)   운명의 흔적
하위 다중 투사체 보조(8) 구매(시오사) 진화의 오브 운명의 흔적
명중 시 생명력 획득 보조(8) 구매(시오사) 진화의 오브 운명의 흔적
도약 강타(10) 구매(시오사) 진화의 오브 운명의 흔적
최대 생명력 시 피해 보조(18) 구매(시오사) 변화의 오브 운명의 흔적
강철 관통(28) 구매(시오사) 기회의 오브 운명의 흔적
중독 보조(31) 구매(시오사) 기회의 오브 운명의 흔적

3) 젬 세팅 

① 24레벨 

a. 맹독성 비 - 신기루 궁수 - 공허 조작 - 포악한 투사체

b. 파편 쇠뇌 - 출혈 확률 보조 - 힘줄 절단

c. 질주 / 점멸 화살 - 공격 속도 증가

d. 고통의 전령

e. 저격수의 징표

② 28-31레벨: 톡식 졸업. 아고니 세팅으로 전환

a. 고통의 전령 - 관통 보조 - 포악한 투사체 - 최대 생명력 시 피해

b. 강철 관통(1) - 중독 보조 - 하위 다중 투사체 - 명중 시 생명력 획득

c. 도약 강타 - 공격 속도 증가

d. 저격수의 징표

4. 액트4

1) 특이 사항: 없음

2) 젬 보상/구매 

출처 가격 퀘스트
부패 골렘 소환(34) 보상(오연)   봉인 해제
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(38) 보상(디알라)   영원한 악몽

3) 젬 세팅 

① 34-38레벨

a. 고통의 전령 - 관통 보조 - 포악한 투사체 - 최대 생명력 시 피해

b. 강철 관통(1) - 중독 보조 - 상위 다중 투사체 - 명중 시 생명력 획득

c. 도약 강타 - 공격 속도 증가

d. 저격수의 징표

e. 부패 골렘

5. 액트5

1) 특이 사항: 없음

2) 젬 보상/구매: 없음

3) 젬 세팅: 동일 

6. 액트6

1) 특이 사항

① 모든 젬 구매 가능 (사라진 은총 퀘스트)

② 전직 시험: 2-1. 수용소 하층

2) 젬 보상/구매: 보상 없음. 최종 젬 세팅대로 구매

3) 젬 세팅

① 갑옷 6L: 고통의 전령 - 관통 보조 - 포악한 투사체 - 포식자 보조 - 소환수 피해 - 최대 생명력 시 피해

② 무기 3L: 모독 / 영혼 공물 / 저격수의 징표

③ 방패 3L: 도약 강타 - 방어 상승 - 공격 속도 증가

④ 투구 4L: 신성한 유물 - 부패 골렘 - 소환수 생명력 - 격분 주입

⑤ 장갑 4L: 강철 관통(1) - 중독 보조 - GMP - 명중 시 생명력 획득

⑥ 장화 4L: 강철 피부 - 소집 - 새로운 활력한기의 방어구

7. 액트7 - 전직 시험: 2-2. 지하실, 2-3. 죄악의 방 2층

8. 액트8 - 전직 시험: 3-1. 목욕탕

9. 액트9 - 전직 시험: 3-2. 터널

10.액트10

① 전직 시험: 3-3. 납골당

② 석영 플라스크 보상 수령

 

F. 장비

*스타터로 육성 시: 생명력/저항 붙은 아무 레어템이나 되는대로 쓰다가 이하 권장 장비로 업그레이드

 

▲ 장비 예시

1. 무기: 

1-1. 검: 레어 검

1) 베이스: 해적의 검 (최대한 초당 공격 횟수 높은 베이스로)

2) 옵션

① 필수

a. [공격 속도 #% 증가] 접미어

b. [스킬 사용 시 #%의 확률로 장착된 주문 발동, 재사용 대기시간 8초] 접미어 크래프팅

② 베스트: [명중 시 #%의 확률로 중독 유발] 접미어 (엘더) 

└해당 옵션을 챙기지 못하면 패시브에서 중독 확률 노드를 1개 이상 찍어야함

② 유효옵

a. [소환수가 주는 피해 #% 증가] 접두어 (에센스작 or 크래프팅)

b. [정확도 #] or [일반 정확도 #% 증가] 접미어 ← 확고한 기술 노드 찍지 않는다면 필요

1-2. 방패: 빅타리오의 자비

2. 투구: 레어 투구

1) 베이스: 뼈 투구

2) 옵션

① 필수: 생명력 + 저항

② 베스트

a. [장착된 소환수 젬 레벨 +#]

b. [장착된 젬이 #레벨 소환수 생명력 보조 효과 적용] 

3) 인챈트: 이하 택1

[한기의 방어구의 마나 점유 #% 감소] → 구비 시 11시 마나 점유 노드를 안찍어도 됨

 [소환된 고통의 벌레가 투사체 #개 추가 발사] → 딜/매핑 속도 상승

3. 갑옷: 6L 다가오는 대재난

└베스트: (고자본) [장착된 젬 레벨 +1] 타락 고정 옵션

4. 장갑: 레어 장갑

1) 베이스: 송아지 가죽 장갑 (엘더 영향력)

2) 옵션

① 필수

a. 생명력 + 저항

b. [장착된 젬에 #레벨 중독 보조 효과 적용] 접미어

② 베스트

a. [투사체가 대상 #개를 추가 관통] 접두어 크래프팅

b. [장착된 젬에 #레벨 정확도 추가 보조 효과 적용] 접미어 ← 확고한 기술 노드 찍지 않는다면 필요

③ 유효옵

a. [지능 #]

b. [소환수 피해 #% 증가] 접두어 옵션 or 크래프팅

5. 장화: 순서대로 빌드업

1) 삼단 공격

2) 택1: 크라칸의 발자국 or 페누무스 방사 돌기

크라칸의 발자국: 기절 면역 + 받는 물리 피해 감소 → 염수왕 판테온을 사용 안해도 됨

② 페누무스 방사 돌기: 거미줄 추가 +1 (적 받는 피해 증가 + 이동속도 감소) 

6. 목걸이: 레어 목걸이

1) 베이스: 청금석 목걸이 (지능)

2) 옵션

① 필수: 생명력 + 저항

② 베스트

a. [모든 민첩 스킬 젬 레벨 +1] (사냥꾼)

b. [모든 카오스 스킬 젬 레벨 +1] (사냥꾼)

c. [모든 물리 스킬 젬 레벨 +1] (전쟁군주)

③ 유효옵: [비-집중 유지 스킬의 총 마나 소모 #] 접두어 크래프팅

3) 성유: 죽음의 징표 (적갈/남색/은빛)

7. 반지: 순서대로 빌드업

1) 도둑의 고통

2) 레어 반지 + 그리움의 고리

2-1) 레어 반지

① 베이스: 주색 반지 or 쌍보석 반지

② 옵션

a. 필수: 생명력 + 저항

b. 베스트: [명중 시 플레이어의 공격으로 명중하는 적 하나당 획득하는 마나 #]

c. 유효옵 [비-집중 유지 스킬의 총 마나 소모 #] 접두어 크래프팅

2-2) 그리움의 고리

① [고통의 벌레가 주는 피해 #% 증가]

② [고통의 전령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카오스 저항 +#%]

8. 허리띠: 이하 중 택1

1) 어둠에 대한 경외

→ 생명력 + 저항 심연 주얼 장착

2) 레어 허리띠

① 베이스: 명계의 조임쇠

② 옵션

a. 필수: 생명력 + 저항

b. 베스트: [생명력 #% 증가]

9. 주얼

9-1. 고유 주얼 

1) 강철의 군주: [강철의 부름 사용 속도 #% 증가] 옵션 포함

2) 황금 법칙 ← 은신처 카오스 저항 0% 이상 만든 후 사용

3) 환란의 시각: 소형 군주얼 장착할 슬롯에 장착

4) (선택) 정복자의 효율 모조품  ← 비-집중 마나 소모 감소 크래프팅 못할 시 사용

9-2. 심연 주얼: 허리띠에 장착, 1-2개 사용

1) 필수

① [생명력 최대치 #]

② [소환수가 공격 명중 시 #%의 확률로 실명]

2) 유효옵

① [소환수의 공격 속도 #% 증가]

② [소환수가 주는 물리 피해 #–# 추가]

③ [최근에 최근 4초 이내 소환수 스킬을 사용한 경우 소환수 피해 #% 증가]

④ 각종 원소 저항

9-3. 일반 주얼: 1-2개 사용

1) 필수: 생명력 + 저항

2) 베스트

① [플레이어의 공격으로 명중하는 적 하나당 획득하는 마나 #]

② [공격 (및 시전) 속도 #% 증가]

③ [검/한손 근접 무기 사용 시 공격 속도 #% 증가]

③ [방패를 들고 있는 동안 공격 속도 #% 증가]

9-4. 군 주얼: 대형 2개, 중형 4개, 소형 3개 사용

1) 대형: [소환수가 주는 피해 10% 증가], 8구 ← 2개 

① 주요 패시브는 아예 없어도 무방함

② 베스트: 살육자 호출 + 새로운 시작

2) 중형: [전령의 영향을 받는 동안 소환수가 주는 피해 10% 증가], <5구 ← 4개

└순수한 고통 (다른 주요 패시브 필요 없음)

3) 소형: [최대 생명력 4% 증가], 2구 ← 3개

└육체의 연회 or 원기 중 택1

10. 플라스크  

1) 생명력: 신성한 + 부글거리는 + 출혈 면역

→ 크라칸의 발자국 구비 후 카루이의 피로 교체

2) 수은: 연금술사 + 아드레날린

3) 석영: 화학자의 + 가속

황금 법칙 구비 후 금단의 맛으로 교체 

4) 비취: 화학자의 + 반사신경

5) 마나: 영원의 + 인내의 + 저주 면역

→ 마나 소모 감소 챙긴 후 휘안석 플라스크로 교체 (화학자의 + 저주 면역)

11. 그 외 

1) 목걸이/반지/허리띠 중 택1해서 [#레벨 게 or 거미의 위상 스킬 사용 가능] 접미어 야수관 크래프팅 

→ 크래프팅한 위상에 맞는 장화 채용

2) 목걸이/반지 중 택1해서 [비-집중 유지 스킬의 총 마나 소모 #] 접두어 크래프팅

 

G. 빌드업 

 

1. 성장 로드맵

┌리그 첫 주말 이틀 목표

1) 코어템

강철의 군주 [거래소]

② 다가오는 대재난 [거래소] → 4L으로 사용, 최대한 빨리 구하기

빅타리오의 자비 [거래소]

2) 저가 고유템

도둑의 고통 [거래소]

② 삼단 공격 [거래소]

3) 5L 다가오는 대재난보석 상인의 손길 예언 등 [거래소]

┌리그 오픈 1-2주차 목표

4) 21렙 고통의 전령 젬 [거래소]

5) 군 주얼

① 중형: 완제품 [거래소] or 베이스로 직작 [거래소]

 

▲ 68~74레벨 중형 군 주얼 베이스로 직작 시 예상 비용

② 대형: 아무거나 8구 [거래소] ← 베스트는 소환수 피해 베이스 [거래소]

③ 소형 [거래소]

6) 무기 + 장갑 업그레이드 (중독) [무기] [장갑]

7) 목걸이 업그레이드 (젬 레벨)

8) 투구 1차 업그레이드 (뼈 투구 + 생명력/저항)

9) 위상 크래프팅 (게 or 거미) + 장화 업그레이드 (크라칸의 발자국 or 페누무스 방사 돌기)

10) 6L 다가오는 대재난 [거래소]

→ 홈 색깔 크래프팅 1G로 돌릴 시 색채 200-300개 사이로 3G2B1R 색칠 가능

11) 환란의 시각 [거래소]

12) 반지 업그레이드 (그리움의 고리 + 레어 반지) [그리움의 고리] [레어 반지]

13) 황금 법칙 [거래소] + 금단의 맛

14) 명중 시 마나 획득 주얼 [거래소]

→ 마나 플라스크 OUT

다른 빌드로 갈아탈 생각이면 여기서부터는 투머치

15) 투구 2차 업그레이드 (엘더 영향력 뼈 투구) [거래소]

→ 구비 후 신성한 유물을 수호자 기동으로 대체

→ 수호자 기동 실세 장착 후 방패의 방어 상승 보조 젬 제거 가능

16) 대형 군 주얼 업그레이드 (살육자 호출 + 새로운 시작) [거래소]

17) 목소리 (<5소리)

18) 과대망상 (순수한 고통 + 지속되는 평정)

→ 1개 채용. 구비 후 강철 피부를 CWDT + 불멸의 외침으로 대체

19) 갑옷 업그레이드: 젬렙 커럽 충신의 가죽 or 젬렙 레어 갑옷

→ 이때 그리움의 고리에서 고통의 전령 점유율 감소 옵션 챙길 것

 

2. 수호자 기동

1) 무기: 실세

2) 갑옷: 그루스컬의 가죽

3) 투구: [주변의 적이 받는 물리 피해 9% 증가] 레어 투구

4) 장갑: [명중 시 적이 쇠약화 or 시간의 사슬 저주에 걸림] 고위 템플러의 손

5) 장화: 바람의 비명

*더 자세한 세팅에 대해서는 이하 참조:

 

POE :: [3.14] 수호자 기동 장비 세팅 총정리

목차 A. 소개 B. 기본 세트 C. 부위별 장비 D. 그 외 E. 참고 A. 소개 1. 수호자 기동 기본 메커니즘: 이하 영상 참조 ▲ 수호자 기동 메커니즘 소개 영상, Youtube, PoEasy 2. 수호자 기동 기본 저항 1) 원소

hjcxxx.tistory.com

3. 직업별 (저거넛/글래디/레이더) 아고니 아키타입 비교:

 

장문) 어센별 아고니의 차이점 - 핵 앤 슬래시 갤러리

선 3줄 요약1. 고통의 전령은 하코에서는 국밥이지만 소코에서는 전혀 할 가치가 없다.2. 하코면 저거넛 아고니를 하고 스스프하코면 레이더 아고니를 추천한다.3. 씨발 요약할게 두줄이네? 사장

gall.dcinside.com

H. 참고

 

[1] [3.14] 아고니에 대해 전반적으로 정리, 핵 앤 슬래시 갤러리, Popcorn 크루엘

[2] [3.14] 강철 관통 고통의 전령 레이더 빌드가이드, Youtube, 싸뽀쭈어

[3] [3.14] The SAFEST & TANKIEST Boss killer! - Herald of Agony Juggernaut, Youtube, Zizaran

[4] [3.13] 스타터 레이더 아고니 (feat. 강철관통), 패스 오브 엑자일 한국 커뮤니티, Popcorn 크루엘

[5] [3.13] 장문) 어센별 아고니의 차이점, 핵 앤 슬래시 갤러리, qq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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