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OE2/빌드 / / 2025. 1. 9. 10:24

POE2|얼액|충격파 토템 젬링 (by lytylisius)

▲ 01.04 일자 가이드, Youtube, lytylisius

 

A. 소개

 

1. 개요: 밀리 강타 토템 스킬인 충격파 토템을 사용하는 젬링 리저네어 빌드

Q. 왜 워리어가 아닌 젬링인가?

A. 딜 고점은 타이탄보다 낮지만, 딜·탱 밸런스가 워리어 계열보다 좋음

 

2. 장단점

1) 장점

 토템 설치하고 산책하는 편안한 플레이

② 시원시원한 넓은 효과 범위

③ 젬렙만 올려도 저점이 보장되는 쉬운 딜스케일링

④ 방어구 가격이 저렴하다 (힘·방어도 장비가 인기가 없어서 싸다)

⑤ 젬링 어센만의 높은 생명력·생명력 재생, 우수한 딜탱 밸런스

2) 단점

 토템 빌드 자체가 취향에 안맞으면 답 없음

 스타터 빌드로는 부적합

a. 젬렙, 특히 무기에 붙은 스킬 레벨 수치가 중요한데, 여기에 최소 1딥은 써야 함

b. 젬링 자체가 액트 구간에서 너무 약함

 

3. 빌드 플래너: 링크

 

B. 매커니즘

 

1. 공격 매커니즘

1) 충격파 토템: 토템이 지면을 강타하여 주변의 적들에게 반복적으로 피해를 줌

① 장점: 밀리 스킬임에도 넓은 범위 피해를 가함

② 특징: 주위에 적이 없어도 강타를 반복 시전함

∴  갑자기 스폰되거나 구석에 숨어있다 기어나오는 몹에도 상시 대응 가능

2) 토템의 메커니즘과 특성 이해하기

① 토템 피해량

a. 토템 딜은 착용하는 무기의 DPS에 전혀 영향 받지 않는다

b. 토템 딜은 토템 스킬 레벨에만 의존함

∴ 무기의 스펙은 중요하지 않고, 젬 레벨이 가장 중요하다

→ 단, 무기 외 출처의 피해 #% 증가 옵션은 (대게) 토템 딜에 기여한다

i. 유효옵: 물리·근접·범위 피해 #% 증가

ii. 무효옵: 양손 철퇴·양손 무기·쌍수 장착 시 피해 #% 증가

② 토템 명중률: 밀리 토템의 명중률은 본체의 정확도에 의존한다

 패시브 트리와 템에서 정확도를 챙겨야 함

 

▲ 충격파 토템 툴팁

2. 방어 매커니즘

1) 대량의 생명력 재생을 챙겨, 방어 기재 겸 혈마법*의 생명력 소모량 대비책으로 삼는다

*마나 대신 생명력을 소모시키는 노드로, 토템이 먹는 대량의 마나를 감당하기 위해 찍음

2) 주요 생명력 재생 소스

① 아이템

a. 레어 방어구: 1초마다 생명력 # 재생

b. 레어 주얼: 생명력 재생 속도 #% 증가

 활력 보조 젬: 1초마다 생명력의 1% 재생

 패시브 트리 노드: 생명력 재생 속도 #% 증가

 

▲ 혈마법 툴팁. 이로 인한 생명력 소모를 생명력 재생으로 커버한다

C. 패시브 스킬 트리

 

 빌드 플래너:

1) 93레벨까지의 패시브 트리 진행도: 링크

2) 99레벨 최종 트리: 링크

┗6시 주얼 슬롯에 어둠에의 저항 사용. 주변 노드는 전부 주얼 옵션을 받기 위함

 

01234
▲ 93레벨까지의 패시브 트리 진행도
▲ 99레벨 기준 최종 패시브 트리 ('어둠에의 저항' 주얼 사용)

D. 젬

 

 참고 사항

1) 순서: 보조젬은 중요한 순서대로 나열됨

2) 무기 스왑: '2번 무기로만 사용'하지 않는 스킬들은 전부 1번 무기로만 사용할 것

 

1. 스킬 젬

1) 충격파 토템: 무도의 속도-과잉-영감-포악함-강해진 효과

2) 폭풍 보주: 지속성-피의 샘-격노의 샘

3) 방패 돌진 (2번 무기로만 사용): 무적-힘줄 절단-짓밟는 지대

2. 정신력 젬

1) 긴요한 시기: 활력-빨리 감기

2) 신성 모독: 시간의 사슬*-약초학

*취향에 따라 시간의 사슬을 → 쇠약화 or 취약성으로 변경 가능

3) 점멸 (2번 무기로만 사용): 기발함-비전의 속도

 

E. 장비


한국 
거래소 링크
: 가격 대비 Sum 값이 높은 것으로 구매할 것

1) 1번 무기 세트

① 레어 양손 철퇴: 링크

 흐림노르의 찬가: 링크

2) 2번 무기 세트: 아르듀라의 문양: 링크

3) 투구: 링크

4) 갑옷: 링크

5) 장갑: 링크

6) 장화: 링크

7) 목걸이: 링크

8) 반지: 링크

9) 허리띠: 링크

10) 주얼: 링크

 

 표기법

1) 파란색 글씨는 한정된 부위에서만 챙길 수 있는 옵션을 의미함

2) 초록색 글씨는 아이템 희귀도 MF 옵션을 의미함 (빌드 성능과는 무관)  

2) 빨간색 글씨는 해당 부위 아이템 구매 시 주의점을 의미함

 

 장비 개요

1) 최중요 옵션: 근접 스킬 레벨

① 양손 철퇴: 각 최대 +7 (거인의 피 키스톤 노드로 2개 사용)

② 목걸이: 최대 +3

③ 장갑: 최대 +2

2) 정신력: 갑옷과 목걸이 중 한 군데에서 +25이상 챙겨야 함

3) 그 외 주요 옵션

① 생명력 최대치

② 플랫 생명력 재생

③ 원소·카오스 저항

④ 정확도

4) 마나 최대치 = 무효옵

 

1-1. 1번 무기 세트: 레어 양손 철퇴 2개

1) 베이스: 힘 요구치가 최대한 낮은 템

∵ 거인의 피 때문에 힘 요구치가 3배가 된다는 점에 유의

2) 접두: 정확도 # (나머지 접두어는 모두 무효옵)

3) 접미

 모든 근접 스킬 레벨 +7

② 힘 #

③ 정확도 #

✔ 그 외 유효옵: 능력치 요구사항 #% 감소

4) 룬: 촐로틀의 영혼핵 + 잔티피의 영혼 핵

5) 대체제: 흐림노르의 찬가

① 효과: 직접 사용하는 강타 스킬이 100%의 확률로 여진 유발

┗버그인지 의도된 바인지, 현재 충격파 토템으로도 여진이 유발됨

② 사용한다면 한 개만 레어 철퇴 한 쪽 대신 사용

┗+7렙 철퇴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, 가성비로 비빌만 함

1-2. 2번 무기 세트: 아르듀라의 문양

2. 투구

1) 베이스: 방어도가 최대한 높은 베이스

2) 접두

① 생명력 최대치 #

② 방어도 #

③ 방어도 #% 증가

✔ 그 외 유효옵: 발견하는 아이템 희귀도 #% 증가

3) 접미

① 화염·냉기·번개·카오스 저항 #%

② 힘 # 

 1초마다 생명력 # 재생

✔ 그 외 유효옵: 발견하는 아이템 희귀도 #% 증가

4) 룬

① 저항 부족 시: 사막·빙하·폭풍 룬 or 시타콰로틀의 영혼핵

② 저항 충분할 시: 지콰니의 영혼핵 (최대 생명력 2% 증가)

3. 갑옷

1) 베이스: 방어도가 최대한 높은 베이스

2) 접두

① 생명력 최대치 #

② 방어도 #

③ 방어도 #% 증가

✔ 그 외 유효옵: 정신력 #

3) 접미

① 화염·냉기·번개·카오스 저항 #%

② 힘 # 

 1초마다 생명력 # 재생

4) 룬

① 저항 부족 시: 사막·빙하·폭풍 룬 or 시타콰로틀의 영혼핵

② 저항 충분할 시: 지콰니의 영혼핵 (최대 생명력 2% 증가)

4. 장갑

1) 베이스: 방어도가 최대한 높은 베이스

2) 접두

① 생명력 최대치 #

② 방어도 #

③ 방어도 #% 증가

✔ 그 외 유효옵: 정확도 #

3) 접미

 모든 근접 스킬 레벨 +2

② 화염·냉기·번개·카오스 저항 #%

 힘 #

✔ 그 외 유효옵: 발견하는 아이템 희귀도 #% 증가

4) 룬

① 저항 부족 시: 사막·빙하·폭풍 룬 or 시타콰로틀의 영혼핵

② 저항 충분할 시: 지콰니의 영혼핵 (최대 생명력 2% 증가)

5. 장화: 레어 장화

1) 베이스: 방어도가 최대한 높은 베이스

2) 접두

 이동 속도 #% 증가

② 생명력 최대치 #

 방어도 (택1)

a. 방어도 #

b. 방어도 #% 증가

3) 접미

① 화염·냉기·번개·카오스 저항 #%

② 힘 # 

 1초마다 생명력 # 재생

✔ 그 외 유효옵: 발견하는 아이템 희귀도 #% 증가

4) 룬

① 저항 부족 시: 사막·빙하·폭풍 룬 or 시타콰로틀의 영혼핵

② 저항 충분할 시: 지콰니의 영혼핵 (최대 생명력 2% 증가)

6. 목걸이: 레어 목걸이

1) 베이스: 아무거나

2) 접두

 생명력 최대치 #

 최대 생명력 #% 증가 

정신력 #

✔ 그 외 유효옵

a. 발견하는 아이템 희귀도 #% 증가

b. 방어도 #% 증가

3) 접미

 모든 근접 스킬 레벨 +3

 화염·냉기·번개·카오스·모든 원소 저항 #% (1줄)

③ 힘 #

✔ 그 외 유효옵: 발견하는 아이템 희귀도 #% 증가

4) 성유: 이하 중 택1

① 가성비: 초대형 무기 (두려움,탐욕,진노)

② 베스트 옵션: 선대의 도관 (절망,고통,고통)

7. 반지: 레어 반지 2개

1) 베이스: 아무거나

2) 접두

① 생명력 최대치 #

② 정확도 #

 발견하는 아이템 희귀도 #% 증가

3) 접미

 화염·냉기·번개·카오스·모든 원소 저항 #%

② 힘·모든 능력치 #  

 발견하는 아이템 희귀도 #% 증가

8. 허리띠: 기발함

┗대체제: 레어 허리띠

1) 베이스: 특수 허리띠 (추천템. 필수는 아님)

2) 접두

① 생명력 최대치 #

② 방어도 #

✔ 그 외 유효옵: 없음

3) 접미

① 화염·냉기·번개·카오스 저항 #%  

② 힘 #

③ 호신부 슬롯 #개 (저항이 부족하지 않을 시에만 고려)

9. 주얼: 레어

1) 고유 주얼: 어둠에의 저항 (6시 주얼 슬롯 장착. 구매기 힘들면 레어 주얼로 대체)

① 소형 패시브 노드가 최대 생명력 1% 증가 제공

② 중형 패시브 노드가 힘 4% 증가 제공

2) 레어 주얼

① 베이스: 루비

② 접두: 

a. 효과 범위 (5–10)% 증가 =⚠️필수 (10%)

b. 피해 증가 (이하 중 택1)

i. 공격 피해 (5–15)% 증가

ii. 근접 피해 (5–15)% 증가

iii. 일반 물리 피해 (5–15)% 증가

iv. 토템 피해 (10–18)% 증가

③ 접미

a. 생명력 재생 속도 (5–15)% 증가=⚠️필수 (13-15%)

b, 토템 설치 속도 (10–20)% 증가

 

F. 추가 사항

 

1. 플레이 방법

1) 매핑: 토템을 깐다 → 산책한다

2) 보스전: 토템을 깐다 → 폭풍 보주를 깐다 → 주변을 빙빙 돈다

 

2. 레벨링 방법

1) 스타터 시: 스타터로 젬링 하지 마세요

2) 부캐: 레벨링 빌드로 액트 끝까지 키우고 마치면 패시브 트리 재분배

┗참고: 가스화살 전직업 부캐 레벨링 (by ds lily)

 

3. 왜 토템 빌드를 젬링으로 하는가?

1) 젬링이 좋은 이유

① 탱: 힘 노드 보너스를 가장 적극적으로 땡길 수 있음

a. 토템 빌드는 젬렙 때문에 거인의 피 노드를 필수로 사용해야 한다

b. 이에 무기의 힘 요구치가 많아지기 때문에 힘 스탯을 무조건 많이 찍어여한다

c. 젬링은 타 직업과 달리 힘 스태킹으로 추가적인 이득을 볼 수 있다

∵ 적응형 역량·효율 향상 노드

= 지능·민첩 요구치 무시 + 생명력 증가 + 생명력 재생량 증가

② 딜: 젬 레벨·퀄리티를 어센 노드로 챙겨, 직접적으로 토템의 딜을 올림

∵ 잠재력의 결정체·마석 이식

2) 타이탄이 젬링보다 후순위인 이유

① 젬링보다 생존력이 떨어져, 엔드게임 컨텐츠에 취약함

a. 이를 극복하려면 에쉴 + 블록의 활용이 강제되는데 여기서 문제가 여럿 발생함

b. 에쉴 장비는 비싸고, 구비하더라도 지능 요구치를 맞추기 힘들다

c. 또한 에쉴 중심으로 가면 혈마법을 못 쓰는데, 이러면 또 마나 문제가 해결이 안됨

d. 스트리머들은 이걸 커런시를 수백딥 박아서 해결하지만, 그럴 가치는 없어보임

② 단, 가성비를 고려하지 않는 딜 고점은 셋 중 가장 높음

3) 워브링어가 나쁜 이유

 일부 어센던시 노드가 버그로 고장 나 있음 (방어구 파괴 등)

② 핵심 노드들이 다 방패에 특화되어있어 딜 고점이 너무 낮음

4) 종합 순위 : 젬링 ≥ 타이탄 ≫ 워브링어

 

▲ 효율 향상 툴팁

G. 출처

 

[1] PoE 2 BUILD GUIDE Shockwave totems, … GEMLING!, Youtube, lytylisius

[2] PoE 2 BUILD GUIDE Shockwave totem IS BACK!, Youtube, lytylisius

[3] Warrior but Actually Good - Exploring Sunder Totems in Path of Exile 2, Youtube, Palsteron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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